3D Motion Graphic

TAC: technique all-in-one class



허민우 from. DOUBLEU GAMES

캐릭터의 움직임을 쉽고 빠르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완성할 수 있도록

모델링과 리깅의 체계적인 가이드를 배워보세요.

C4D 캐릭터 모델링 심화 & 리깅 클래스

#C4D #옥테인 #캐릭터모델링 #캐릭터리깅

On-line

온라인 ZOOM 으로 진행되는 강의

집에서 편안하게 탑티어 실무자

연사님의 실시간 강의를 경험

Motivation

오프라인보다 강력한 동기부여

전담 멘토님의 정성 가득한 관리와

출석 보상시스템을 통한 동기부여

Feedback

실시간 멘토 수업을 통한 맞춤 피드백

2시간씩 줌으로 진행되는 멘토 수업과

카톡 피드백으로 맞춤 피드백을 제공

Design-mate

매주 얼굴을 마주하는 동기들

동기들과의 피드백으로 관점의 확장

디자이너로서의 고유한 색깔 보유

✔ 모든 수업은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 정규수업 : 각 주차별 VOD 강의 시청 

▪ 멘토수업 : 매주 월요반 혹은 화요반 PM 9시 ~ 11시 중 희망 반 선택

 *일정 조율희망 시 아래의 강의일정 안내받기를 신청하세요!


캐릭터 작업, 또 막히셨나요?

3D 작업을 하다 보면 캐릭터에 도전해보고 싶어집니다. 

대부분 모델링과 조인트 작업까지는 잘하지만, 근육 웨이트 작업에서 막히기 쉽죠. 웨이트 작업을 끝내도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방법에서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 모든 과정이 혼자 막막할 수 있었겠지만, 이제는 걱정하지 마세요. 처음부터 차근차근 기초부터 자연스러운 움직임 제어까지, 초심자의 입장에서 그 모든 과정을 도와드릴게요.


복잡함은 덜고 핵심만, 쉽고 빠르게 완성해요.

캐릭터 작업은 생각했던 것보다 복잡하고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이 클래스는 복잡한 리깅, 근육을 표현하는 등의 과정을 최소화하고,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핵심 기능들만 쏙쏙 골라 학습합니다.


실제 작업에 필요한 다양한 요소와 과정을 효율적으로 간소화해서 빠른 결과물을 얻어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성향을 가진 게임 캐릭터에게 생명력을 불어넣은 경험을 토대로 "개성이 살아있는 캐릭터를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을 공개합니다."


완강율 81%, 

수강생의 도전을 응원 하는 끊임없는 동기부여

✓ 소수 그룹 별 멘토 강사님의 실시간 멘토링과 동기부여.

✓ 빈틈없는 출석, 진도 코칭을 통한 학업성취도 관리.

✓ 과제의 완성도를 높여 줄 실무자 멘토들의 피드백.

✓ 함께 응원하며 공부하는 온라인 자습실 '스터디윗미'

✓ 연사님과의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 시간 '스몰톡'


강의 만족도 92%, 

최적의 학습환경을 위한 운영시스템

✓ 입과 전 디자인 적성상담을 통한 클래스 코칭.

✓ 최적의 학습 환경을 위한 목표 별 멘토링 분반 구성.

✓ 재직자, 학생을 위한 복습강의 시간 제공.

✓ 클래스 별 카톡방 운영을 통한 산업별 인사이트 제공.

✓ 강의만족도에 대한 실시간 피드백 즉각 반영 시스템.


수료생들의 수강후기를 만나보세요.

HEO MIN WOO

Motion Graphic Designer from DOUBLEU GAMES

Seoul, Korea, Republic of

안녕하세요, 허민우입니다.


디자인 에이전시에서 첫 발을 내디딘 후, 현재는 게임 회사에서 모션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 중입니다.


롯데면세점, LG, Maxim T.O.P 등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 온라인 프로모션, 미디어 파사드, 전시관 프로젝션 매핑 등 폭 넓은 작업을 진행해왔습니다.


지금은 다양한 게임 캐릭터들에게 생명력을 불어넣는 그래픽 영상을 제작하며 새로운 도전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실무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빠르고 효율적인 작업 방식과 실무에서 쌓은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하겠습니다.


블루타이거 수강생 여러분, 함께 각자의 개성을 살린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봅시다! 

롯데면세점, LG, Maxim T.O.P, t'way를 비롯.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동 경험을 토대로 성격이 담긴 캐릭터에게 자연스러움과 생명력을 심어주고 있는 허민우 디자이너의 작업물.


GAME Let's Brick_Meme_Intro&Outro

▪ GAME Bunch Boom Animals

▪ GAME Piggy's Jackpot Wheel_Intro&Outro

▪ GAME Almighty Zeus

▪ GAME Piggy PennyBags_Intro&Outro

▪ GAME Brick_Story_Intro&Outro

실전에서 부딪힌 모든 문제들

명쾌한 해결법을 배워봅니다.


스케치 · 캐릭터 · 애니메이션 · 렌더링

단계별 핵심 팁과 실무 노하우를 통해, 매끄럽고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스케치


스케치를 잘하면 좋지만 못해도 괜찮습니다. 수집한 레퍼런스를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분류하는 방법을 배우고 활용해 봅니다. 


▪ 캐릭터 


간단한 모델링과 애니메이션 그래프 활용으로 캐릭터를 쉽게 움직이고, 다양한 제작 방법을 배워 나만의 캐릭터로 발전시켜봅니다.


▪ 애니메이션 


모션 캡쳐 웹사이트로 리깅을 쉽게 해결하고, 분리된 동작을 하나로 연결해 자연스러운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봅니다.


▪ 렌더링


Octane 렌더의 기본 셋팅과 효율적인 렌더링 방법을 배우고, 후보정을 위한 Multipass 활용법도 함께 배워봅니다.

C4D로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지닌 캐릭터를 완성해보세요.


캐릭터의 움직임을 배울 수 있는 최적의 클래스. 실제같이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캐릭터 제작법과 노하우를 배워보세요.


01. 상황과 용도에 따른 효율적인 캐릭터 제작

자신이 구상한 컨셉을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Mixamo를 통해 모델링에 쉽게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적용해보고 연출해봅니다. 또한, Mixamo의 오토리깅과 RH Character Tool을 활용하여 역동적인 캐릭터 연출을 해 볼 수 있습니다.


02. 캐릭터가 돋보일 수 있는 배경 제작

다양한 소스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배경을 제작해봅니다. 캐릭터를 돋보이게 해줄 배경을 제작해보고 다수의 무료, 유료 웹사이트의 소스를 활용하여 아트웍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C4D Layout 파일, 디자인 웹사이트 정리 자료, PureRef ShortCut 자료, 스케치 자료 제공


03. 렌더링이 전부가 아니다, 후보정의 세계

렌더링한 Multipass를 활용해 아트웍과 영상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봅니다. Cinema4D 뷰포트에서 본 이미지에 그치지 않고, After Effects에서의 후보정을 통해 밀도 있고 감각적인 아트웍을 완성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04. 다양한 형태를 지닌 캐릭터로의 접근 

프로젝트 컨셉에 따라 달라지는 캐릭터 접근 방법을 배웁니다. 심플하고 캐주얼한 캐릭터부터 Daz3D를 활용한 실사 캐릭터 제작까지 다양한 캐릭터 형태를 알아보고, 각각의 스타일에 맞는 제작 방식을 학습합니다.


05. 기본 세팅과 디자이너로서의 마인드

컨셉에 맞는 레퍼런스를 모으고 스케치를 하며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를 반복적으로 활용해서 멋진 결과물을 위한 사전 준비 방법에 대해 배웁니다. 카메라, 라이팅, 텍스처링 등 기본적인 요소를 학습하며 컴퓨터 작업뿐만 아니라 지치기 쉬운 마인드까지 세팅할 수 있도록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06. 고민을 함께해요, 실무자 선배의 노하우와 밀착 피드백

간단한 모델링을 통한 루핑 애니메이션 영상, Daz3D를 활용한 실사 캐릭터 영상, 그리고 최종적으로 나만의 페르소나 캐릭터를 제작해 감각적인 아트웍을 완성하는 과정을 포함합니다. 실무자 멘토들의 피드백을 통해 완성도 높은 캐릭터 제작을 끝까지 함께합니다.

허민우 디자이너의 노하우를 담은

'실무 비법 파일'을 드려요!


• C4D 레이아웃 파일

• 애니메이션 파일 3종

• 다양한 컨셉의 캐릭터 모델링 원본 파일

• 애프터이펙트 콜렉트 파일

간절하고 막막한 마음을 너무 잘 알기에,

최선을 다해 이끌어주고 싶어요.


멘토링 수업과 과제물 피드백을 도와주실

3D 모션 분야 최고의 실무자 선배를 소개합니다.

Heo Min Woo. 3D Motion Designer

2021~ 더블유 게임즈 마케팅 광고 영상 제작

2020 AI 디자이너 CROLO 브랜드 영상 제작

2020 김해 박물관 미디어 파사드 영상 제작

2019 스타트렉 플릿 커맨드 프로모션 영상 제작

2019 Maxim T.O.P 프로모션 영상 제작

2019 t’way Air 어플리케이션 리뉴얼 영상 제작 

2018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시즌 영상 제작 외 다수

*기수별 수강인원에 따라 멘토 강사님이 추가 업데이트되며, 표기된 멘토님들과 동일한 경력 수준의 멘토 강사님으로 선발하여 배정해 드립니다.


멘토링 덕분에 더 완벽해 졌어요.

이런 고민을 하는 분들에게 추천해요.


• 모션그래픽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으신 분

• 3D 캐릭터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

• 캐릭터 작업에 도전하지만 매번 포기하게 되는 분

• 조금 더 쉽고 자연스럽게 캐릭터를 움직여보고 싶은 분


*개개인별로 부족한 부분은 개별 멘토링을 통해 보완해 드립니다.

1st Chapter

작업 환경 및 마인드 세팅 (1 & 2 Week)


01강 : OT

02강 : 주 소프트웨어 설치

03강 : 기본 도형으로 시작하는 캐릭터 모델링

04강 : Rigging 빌드업

2nd Chapter

캐릭터 워밍업 (3 & 4 Week)


05강 : 애니메이션의 방법

06강 : 컴포지팅으로 완성되는 루핑 영상

07강 : 모델링 소스 활용하기

08강 : Mixamo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3rd Chapter

페르소나 캐릭터로 만드는 매력적인

아트웍과 애니메이션 1 (5 & 6 Week)


09강 : 로우폴리 캐릭터 모델링

10강 : 얼굴 모델링과 오토 리깅

11강 : 캐릭터 세부 애니메이션

12강 : 캐릭터 동작 애니메이션

4th Chapter

페르소나 캐릭터로 만드는 매력적인

아트웍과 애니메이션 2 (7 & 8 Week)


13강 : 의상 제작

14강 : 액세서리 제작

15강 : 배경 제작

16강 : 컴포지팅

5th Chapter

우수자 시상과 최종 피드백 (9 Week)


17강 : 우수자 발표

18강 : 강의 마무리

블루타이거의 동기부여는

강의와 멘토링에서 끝이 아닙니다.


수강생분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다양한 동기부여 프로그램을 확인하세요!

온라인 자습공간 '스터디 윗미'


습관도 안잡히고 능률도 안 오르는 나홀로 작업... '스터디윗미'로 극복하세요.


동료 디자이너들과 함께 모여 작업습관을 길러보세요! 자율적으로 각자 작업에 집중할 수 있는 온라인 스터디룸 '스터디 윗 미'에서서로서로 응원하며 작심백일! 규칙적인 작업습관을 만들어 나가요! 참여시간에 따라 알찬 리워드 또한 선물해 드려요!

탑 실무자들과의 자유로운 대화공간 '스몰 톡'


동경하던 연사님들과 자유로운 대화시간을 가져보세요!


연사님들이 어떻게 일을 하시는지, 어떻게 취업&이직을 준비해왔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연사님이 탑 실무자가 되기까지 경험해온 모든 에피소드와 노하우들을 자유롭게 물어보세요! 업계의 숨은 인사이트를 경험해 볼 절호의 기회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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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 클래스 선착순 참여 가능

* 각 클래스 별 지원금액 상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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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타이거는 수강생 모든 분들의 최적의 학습환경을 위해

전문 디자인교육 컨설턴트님을 통한 클래스 상세안내를 통해

개개인별 최적의 클래스를 찾아드립니다.

⏰ 매주 수요일 수강료가 인상됩니다.

3D Motion Graphic

TAC: technique all-in-one class







허민우  from. DOUBLEU GAMES

캐릭터의 움직임을 쉽고 빠르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완성할 수 있도록

모델링과 리깅의 체계적인 가이드를 배워보세요.

 C4D 캐릭터 모델링 심화 & 리깅 클래스

#C4D #옥테인 #캐릭터모델링 #캐릭터리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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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집에서 편안하게 탑티어 실무자

강사님들의 강의를 경험하세요. 

Feedback

실시간 멘토수업을 통한 맞춤 피드백

주 2시간씩 줌으로 진행되는 멘토 수업과

카톡 피드백으로 1:1맞춤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Motivation

오프라인보다 강력한 동기부여

전담 멘토님의 정성 가득한 출석/과제 독려와

출석/과제 랭킹과 보상을 통해 완주해보세요.

Design-mate

매주 얼굴을 마주하는 동기들

동기들과의 피드백으로 관점을 확장하고

디자이너로서 나의 고유한 색깔을 찾으세요.

✔ 모든 수업은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 정규수업 : 각 주차별 VOD 강의 시청 

▪ 멘토수업 : 매주 월요반 혹은 화요반 PM 9시 ~ 11시 중 희망 반 선택

*일정 조율희망 시 우측의 강의일정 안내받기를 신청하세요!


캐릭터 작업, 또 막히셨나요?

3D 작업을 하다 보면 캐릭터에 한 번쯤 도전해보고 싶어집니다.

대부분 모델링과 조인트 작업까지는 잘하지만, 근육 웨이트 작업에서 막히기 쉽죠.

웨이트 작업을 끝내도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방법에서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 모든 과정이 혼자 막막할 수 있었겠지만, 이제는 걱정하지 마세요.

처음부터 차근차근 기초부터 자연스러운 움직임 제어까지,

초심자의 입장에서 그 모든 과정을 도와드릴게요.


복잡함은 덜고 핵심만, 쉽고 빠르게 완성해요.

캐릭터 작업은 생각했던 것보다 복잡하고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이 클래스는 복잡한 리깅, 근육을 표현하는 등의 과정을 최소화하고,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핵심 기능들만 쏙쏙 골라 학습합니다.


실제 작업에 필요한 다양한 요소와 과정을

효율적으로 간소화해서 빠른 결과물을 얻어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성향을 가진 게임 캐릭터에게 생명력을 불어넣은 경험을 토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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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강율 81%, 수강생의 도전을 응원 하는 끊임없는 동기부여

✓ 소수 그룹 별 멘토 강사님의 실시간 멘토링과 동기부여.

✓ 빈틈없는 출석, 진도 코칭을 통한 학업성취도 관리.

✓ 과제의 완성도를 높여 줄 실무자 멘토들의 피드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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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사님과의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 시간 '스몰톡'


강의 만족도 92%, 최적의 학습환경을 위한 운영시스템

✓ 입과 전 디자인 적성상담을 통한 클래스 코칭.

✓ 최적의 학습 환경을 위한 목표 별 멘토링 분반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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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의만족도에 대한 실시간 피드백 즉각 반영 시스템.


수료생들의 수강후기를 만나보세요.

HEO MIN WOO

Motion Graphic Designer from DOUBLEU GAMES

Seoul, Korea, Republic of



안녕하세요, 허민우입니다.

디자인 에이전시에서 첫 발을 내디딘 후,

현재는 게임 회사에서 모션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 중입니다.


롯데면세점, LG, Maxim T.O.P 등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 온라인 프로모션, 미디어 파사드,

전시관 프로젝션 매핑 등 폭 넓은 작업을 진행해왔습니다.


지금은 다양한 게임 캐릭터들에게 생명력을 불어넣는 

그래픽 영상을 제작하며 새로운 도전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실무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빠르고 효율적인 작업 방식과

실무에서 쌓은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하겠습니다.


블루타이거 수강생 여러분,

함께 각자의 개성을 살린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봅시다!

롯데면세점, LG, Maxim T.O.P, t'way를 비롯.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동 경험을 토대로

성격이 담긴 캐릭터에게 자연스러움과 생명력을

심어주고 있는 허민우 디자이너의 작업물.

▪ GAME Let's Brick_Meme_Intro&Outro

▪ GAME Bunch Boom Animals

▪ GAME Piggy's Jackpot Wheel_Intro&Outro

▪ GAME Almighty Zeus

▪ GAME Piggy PennyBags_Intro&Outro

▪ GAME Brick_Story_Intro&Outro

실전에서 부딪힌 모든 문제들, 명쾌한 해결법을 배워봅니다.


스케치 · 캐릭터 · 애니메이션 · 렌더링

 단계별 핵심 팁과 실무 노하우를 통해, 매끄럽고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스케치

스케치를 잘하면 좋지만 못해도 괜찮습니다. 수집한 레퍼런스를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분류하는 방법을 배우고 활용해 봅니다. 

▪ 캐릭터

간단한 모델링과 애니메이션 그래프 활용으로 캐릭터를 쉽게 움직이고, 다양한 제작 방법을 배워 나만의 캐릭터로 발전시켜봅니다.

▪ 애니메이션

모션 캡쳐 웹사이트로 리깅을 쉽게 해결하고, 분리된 동작을 하나로 연결해 자연스러운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봅니다.

▪ 렌더링

렌더링으로 기본 룩을 잡은 후, Multipass와 이펙트를 활용해 이미지를 돋보이게 만들어봅니다. 

▪ 후보정

렌더링으로 기본 룩을 잡은 후, Multipass와 이펙트를 활용해 이미지를 돋보이게 만들어봅니다. 

C4D로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지닌 캐릭터를 완성해보세요.


캐릭터의 움직임을 배울 수 있는 최적의 클래스 

실제같이 움직이는 캐릭터 제작 방법과 실무 노하우를 배워보세요.

01. 상황과 용도에 따른 효율적인 캐릭터 제작


자신이 구상한 컨셉을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Mixamo'를 통해 모델링에 쉽게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적용해보고 연출해봅니다. 또한, Mixamo의 오토리깅과 RH Character Tool을 활용하여 역동적인 캐릭터 연출을 해 볼 수 있습니다.

02. 캐릭터가 돋보일 수 있는 배경 제작



다양한 소스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배경을 제작해봅니다. 캐릭터를 돋보이게 해줄 배경을 제작해보고 다수의 무료, 유료 웹사이트의 소스를 활용하여 아트웍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 C4D Layout 파일, 디자인 웹사이트 정리 자료, PureRef ShortCut 자료, 스케치 자료 제공

03. 렌더링이 전부가 아니다, 후보정의 세계


렌더링한 Multipass를 활용해 아트웍과 영상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봅니다. Cinema4D 뷰포트에서 본 이미지에 그치지 않고, After Effects에서의 후보정을 통해 밀도 있고 감각적인 아트웍을 완성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04. 다양한 형태를 지닌 캐릭터로의 접근 


다양한 프로젝트의 컨셉에 따라 달라지는 캐릭터 제작의 접근법을 배웁니다. 심플하고 캐주얼한 캐릭터부터 Daz3D를 활용한 실사 캐릭터 제작까지 다양한 캐릭터 형태를 알아보고, 각각의 스타일에 맞는 제작 방식을 학습합니다.

05. 캐릭터 제작 만큼이나 중요한 기본 세팅과 디자이너로서의 마인드


컨셉에 맞는 레퍼런스를 모으고 스케치를 하며,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를 반복적으로 활용해서 멋진 결과물을 위한 작업 준비법에 대해 배웁니다. 카메라, 라이팅, 텍스처링 등 기본적인 요소를 학습하며 작업뿐만 아니라 지치기 쉬운 마인드까지 세팅할 수 있도록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06. 모든 고민을 함께해요, 실무자 선배의 노하우와 밀착 피드백


간단한 모델링을 통한 루핑 애니메이션 영상, Daz3D를 활용한 실사 캐릭터 영상, 그리고 최종적으로 나만의 페르소나 캐릭터를 제작해 감각적인 아트웍을 완성하는 과정을 포함합니다. 실무자 멘토들의 피드백을 통해 완성도 높은 캐릭터 제작을 끝까지 함께합니다.

허민우 디자이너의 노하우를 담은

'실무 비법 파일'을 드려요!


• C4D 레이아웃 파일

• 애니메이션 파일 3종

• 다양한 컨셉의 캐릭터 모델링 원본 파일

• 애프터이펙트 콜렉트 파일

" 간절하고 막막한 마음을 너무 잘 알기에, 최선을 다해 이끌어주고 싶어요 "


평일 멘토링 수업과 과제물 피드백을 도와주실

3D 모션 분야 최고의 실무자 선배를 소개합니다.

Heo Min Woo. 3D Motion Designer


2021~ 더블유 게임즈 마케팅 광고 영상 제작

2020 AI 디자이너 CROLO 브랜드 영상 제작

2020 김해 박물관 미디어 파사드 영상 제작

2019 스타트렉 플릿 커맨드 프로모션 영상 제작

2019 Maxim T.O.P 프로모션 영상 제작

2019 t’way Air 어플리케이션 리뉴얼 영상 제작

2018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시즌 영상 제작 외 다수

*기수별 수강인원에 따라 멘토 강사님이 추가 업데이트될 수 있으며,

표기된 멘토님들과 동일한 경력 수준의 멘토 강사님으로 선발하여 배정됩니다.


멘토링 덕분에 더 완벽해 졌어요.


이런 고민을 하는 분들에게 추천해요.

•  모션그래픽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으신 분

•  3D 캐릭터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 

•  캐릭터 작업에 도전하지만 매번 포기하게 되는 분

•  조금 더 쉽고 자연스럽게 캐릭터를 움직여보고 싶은 분


*개개인별로 부족한 부분은 개별 멘토링을 통해 보완해 드립니다.

1st Chapter


작업 환경 및 마인드 세팅  (1 & 2 Week)


1 Week

2 Week

01강 : OT


▪  강사 소개, 주차 별 커리큘럼 안내

▪  강의 목표 설정

02강 : 주 소프트웨어 설치


▪  필요한 플러그인 설치

▪  프로그램 설명 및 사용 방법

▪  활용 가능한 소스 웹사이트


03강 : 기본 도형으로 시작하는 캐릭터 모델링


▪  Cube로 시작하는 캐릭터 모델링

▪  Symmetrize 활용하기

▪  텍스쳐링

04강 : Rigging 빌드업


▪  Joint

▪  IK, Controller

▪  Weights, Xpresso

▪ 1Week 과제  1) 최적화된 나만의 Cinema4D 레이아웃 설정, 2) 기본 도형으로 시작하는 캐릭터 스케치 (Front View, Side View) / jpg 이미지 제출

▪ 2Week 과제  스토리보드 작성 후 가편해보기

2nd Chapter


캐릭터 워밍업  (3 & 4 Week)


3 Week

4 Week

05강 : 애니메이션의 방법


▪  Dynamic 애니메이션 효과

▪  Pose Morph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  F-Curve 그래프를 활용한 키 애니메이션


06강 : 컴포지팅으로 완성되는 루핑 영상


▪  옥테인 렌더 세팅

▪  Multipass 이해하기

▪  간단한 후보정으로 완성하는 루핑 영상

07강 : 모델링 소스 활용하기


▪  3D 모델링 웹사이트 활용

▪  Daz3D 활용 소스

▪  모델링 소스 에디팅

08강 : Mixamo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  Mixamo 애니메이션 둘러보기

▪  Mixamo의 여러 모션을 하나로 연결하기

▪  캐릭터에 Mixamo 애니메이션 적용하기

▪ 3Week 과제  1) 완성된 루핑 영상 제작 / 10초 이내 루핑 1번 이상 되는 MP4 영상 제출, 2) 자신의 특징을 반영한 페르소나 캐릭터 스케치 / jpg 이미지 제출

▪ 4Week 과제  1) 소스를 활용한 Mixamo 애니메이션 제작 / 3가지 연결 동작 MP4 영상 제출, 2) 자신의 특징을 반영한 페르소나 캐릭터 모델링 사전 연습 / jpg 이미지 제출

3rd Chapter


페르소나 캐릭터로 만드는 매력적인 아트웍과 애니메이션 1 (5 & 6 Week)


5 Week

6 Week

09강 : 로우폴리 캐릭터 모델링


▪  캐릭터의 세계관 설정

▪  바디 모델링

▪  팔, 다리 모델링


10강 : 얼굴 모델링과 오토 리깅


▪ 캐릭터 얼굴 모델링, 텍스쳐링

▪ Mixamo 오토 리깅

▪ RH Character Tool을 활용한 캐릭터 세팅

11강 : 캐릭터 세부 애니메이션


▪  Pose Morph를 활용한 얼굴 애니메이션

▪  User Data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  얼굴 Controller 제작

12강 : 캐릭터 동작 애니메이션


▪  캐릭터의 특징을 돋보이게 할 동작 연출

▪  F-Curve 그래프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  동작에 맞는 머리 움직임 연출

▪ 5Week 과제  1) 모델링 완료 후 Mixamo 오토 리깅 및 Controller 세팅 완료 / jpg 이미지 제출, 2) 애니메이션을 반영한 스토리보드 완성 / jpg 이미지 제출

▪ 6Week 과제  캐릭터 애니메이션 연출 / 애니메틱 MP4 영상 제출

4th Chapter


페르소나 캐릭터로 만드는 매력적인 아트웍과 애니메이션 2 (7 & 8 Week)


7 Week

8 Week

13강 : 의상 제작


▪  의상 컨셉 확정

▪  Marvelous Designer에서 의상 제작

▪  Cinema4D로의 적용


14강 : 액세서리 제작


▪  액세서리 소스 수집 및 제작

▪  액세서리 적용

15강 : 배경 제작


▪  웹사이트 소스를 활용한 배경 제작

▪  Octane Scatter를 활용한 배경 제작

16강 : 컴포지팅


▪  After Effects에서의 컴포지팅

▪  GIF 만들기

▪ 7Week 과제  옷 디자인과 액세서리 제작 / jpg 이미지 제출

8Week 과제  특징을 잘 묘사해주는 최종 영상 제출 / 시간 제한 없는 MP4 영상 제출

5th Chapter


우수자 시상과 최종 피드백 (9 Week)


17강 : 우수자 발표


▪  우수자 선정

▪  우수자 발표

18강 : 강의 마무리


▪  Q&A시간

▪  총평 및 피드백

▪  마무리 인사

블루타이거의 동기부여는 강의와 멘토링에서 끝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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